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

광고인이 되기 위한 첫걸음

kobaco Online AD Academy

lnb영역

고객센터

고객센터

편한 시간에 문의주시면
친절하게 응답하겠습니다.

070-0000-1234

평일 : 09:00~18:00
토/일, 공휴일 휴무

컨텐츠 내용

  1. 학습지원센터
  2. 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는 질문

수료증 발급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?

과목별 수료기준 및 수료증 발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 o 과목 수료 기준 : 해당 과목 차시 별 진도율 100%를 모두 채웠을 때 해당 과목 수료처리

 o 수료증 발급 코바코 공공데이터에 등록된 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과목 중 5개 이상 과목 수료했을 경우에만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‘kobaco온라인 교육과정’ 수료증 발급 (발급 신청은 온라인 교육담당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요청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※ 과목별 개별 수료증 발급되지 않으며, 수료증은 스캔된 PDF 파일로 이메일로만 발송 (우편발송 안됨)

 o 주의사항 : '코바코 공공데이터' 과목은 수료해도 수료증 발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음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코바코 공공데이터 과목 : 중소기업 지원제도 및 성공사례, RACOI(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)의 이해와 활용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MCR&KAI 소개 및 조사결과, MCR 데이터서비스 활용법

온라인 강의 관련 문의는 어디에 하나요?

광고교육원 온라인 강의에 대한 문의는 담당자에게 유선(02-2144-0151) 또는 이메일(adedu@kobaco.co.kr)로 하시거나,

광고교육원 홈페이지(https://edu.kobaco.co.kr) [고객센터 > 고객문의]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.

수강신청 후 취소 가능한가요?

수강신청 후 취소는 수강자 본인이 직접 할 수 없으며,

광고교육원 온라인교육 담당자에게 유선(02-2144-0151) 또는 이메일(adedu@kobaco.co.kr)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

감사합니다.

code :8028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정상 연결되지 못했습니다. 네트워크 상태를 해결해주세요.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.
모든 브라우져를 끄고 재실행합니다.

 

브라우져 캐시, 서버캐시 ,전파는 연관성이 없습니다.

동영상 재생을 하면 에러코드 - 8606이 뜨다고 합니다. ("DB오류가 발생했습니다. 설정에서 저장소 확인 부탁드립니다")
에러코드 - 8606 가 뜰 경우에는 콜러스 어플을 삭제 하신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.
개인정보는 변경이 가능한가요
개인정보 변경은 e-러닝 사이트에서는 변경할 수 없으며

광고교육원 홈페이지 (https://edu.kobaco.co.kr) 메인화면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가능합니다.

 

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중인데 홈페이지가 깨져보여요

 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[설정]을 클릭하고 [호환성보기 설정]을 클릭합니다.

 

이미지_20190502_001.jpg

 

호환성 보기 설정창이 열리면 웹 사이트 추가에 홈페이지 주소를 적어주세요. 

 

홈페이지 주소를 추가한 후 홈페이지에 재접속하시면 됩니다.

 

이미지_20190502_002.jpg

 

 

플레이어 화면이 자꾸 깨져요
​콜러스 플레이어는 트루컬러 (32비트) 모드 및 하드웨어 가속기능을 사용하는 관계로 

다른 환경 설정상태에서 플레이어 실행 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아래는 Window XP사용자 기준의 예시이며, Window 7 / Vista 이상 버전의 경우 

각 디바이스 별 설정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중이신 모니터 및 그래픽 카드의 제조사 메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(STEP 1)

바탕화면에서 우클릭 > 속성 > 설정(탭) 을 순서대로 클릭

이미지_20190430_002.jpg

 

(STEP 2)

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, [색(C)]부분을 확인하시고 

반드시 트루컬러(32비트) 또는 아주 높은(32비트)로 변경하고 [고급]버튼 클릭

 

이미지_20190430_003.jpg

 

(STEP 3)

[문제해결] 탭을 클릭한 후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"없음" 쪽으로 이동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회사나 정부기간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및 영상실행이 되지 않아요

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

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

이에 대한 확인을 하기 위해 Windows [시작] 버튼과 [실행] 버튼을 클릭하신 후 cmd를 입력하시고 Enter 키를 눌러 주시면

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이 보입니다.  

 

(Windows 10의 경우 [실행]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타이핑하시면 됩니다.)

 

이미지_20190430_004.jpg

 

 

위 화면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.kollus.com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시면 정상입니다.

 

 

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이미지_20190430_005.jpg

 

 

위와같이 “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.”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,

사용중이신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

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기종이나 버젼의 제한이 있나요(맥북 사파리 안드로이드)

콜러스 플레이어는 Google Chrome, Microsoft Edge, Mozilla Firefox, Apple Safari,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.